으로 끝나는 네 글자의 단어: 234개

한 글자:1개 두 글자:173개 세 글자:184개 🍈네 글자: 234개 다섯 글자:67개 여섯 글자 이상:63개 모든 글자:722개

  • 록음음 : (1)‘녹음 음악’의 북한어.
  • 부악부 : (1)‘부걱부걱’의 방언
  • 직관 음 : (1)일상적인 악보의 표기 없이 작곡가가 표기한 새로운 기보에 따라 연주자들이 그들의 직관으로 연주해 나가는 독특한 음악.
  • 인민음 : (1)‘민속 음악’의 북한어.
  • 종교 음 : (1)종교적 제재를 바탕으로 만든 연주회용 음악. (2)종교 의식이나 포교의 필요에 따라 발달한 음악. 불교의 성명(聲明), 가톨릭의 성가(聖歌), 기독교의 찬송가 따위를 이른다.
  • 이악이 : (1)달라붙는 기세가 매우 굳세고 끈덕진 모양.
  • 반하무 : (1)고려 시대에 들어온 당악 궁중 춤인 연화대에 연주되던 당악곡. 조선 성종 때까지 전승되었다.
  • 측두 하 : (1)‘관자뼈 및 하악과 관련된’의 뜻으로 쓰는 말.
  • 거상풍 : (1)예전에, 연회 때 상을 받기 전에 연주하던 음악. 피리, 저, 해금, 장구, 북으로 연주했으며, 주로 가곡ㆍ가사ㆍ시조 따위를 불렀다.
  • 예전 음 : (1)기독교에서, 공식 예배로서의 전례에 사용하는 음악. 특히 전례용 글을 노래하기 위한 성악을 이른다. 가톨릭교에는 특히 예술적인 음악이 많은데 미사곡, 레퀴엠이 이에 속한다.
  • 정대업 : (1)정대업지무에 연주하던 음악. 조선 세종 때 지은 것으로, 소무(昭武), 독경(篤慶), 선위(宣威) 따위의 열다섯 곡이었는데 세조 때에 열한 곡으로 줄였다.
  • 서양 음 : (1)서양에서 발생하여 발달한 음악. 오페라, 오페레타, 오케스트라, 실내악 따위가 있다.
  • 추상 음 : (1)음의 순수한 예술성만을 목표로 작곡된 음악. 바흐와 헨델은 푸가나 고전 모음곡 따위를 중심으로 다성적인 수법에 의한 형식을 완성하였다.
  • 수상 음 : (1)헨델이 작곡한 모음곡. 1717년 헨델이 궁정 악장으로 있을 때에 지은 곡으로, 영국의 조지 일세를 위하여 템스강의 뱃놀이 때에 처음 연주하였다.
  • 묘사 음 : (1)악기의 소리로써 여러 가지 자연의 소리나 사물의 현상을 묘사하려는 표제 음악의 하나. 묘사의 대상은 폭풍우, 새소리, 전쟁의 함성, 비행기의 폭음, 시장의 소란 따위로 다양하며, 14세기부터 시도되어 16세기에는 프랑스의 샹송에도 나타났고 바로크 음악 이후에는 다양한 전개를 보였다.
  • 녹음 음 : (1)기술적으로 가공하여 잘 녹음하여 놓은 음악. 또는 언제나 재생하여 들을 수 있게 녹음하여 놓은 음악.
  • 구체 음 : (1)제이 차 세계 대전 후에 생긴 전위 음악의 하나. 새소리나 도회지의 소음 따위를 녹음하여 기계나 전기로 조작하고 변형하여 하나의 작품으로 구성한다.
  • 인디 음 : (1)음악을 만들고 유포하는 과정에서 기업이나 거대 자본의 지원을 받지 않는 독립적인 음악.
  • 근대 음 : (1)1890년 무렵부터 제일 차 세계 대전이 끝날 때까지 약 30년간의 음악. 낭만파 음악에 반대하여, 근대적인 사조를 반영하고 고도의 작곡 기교를 사용하여 창작한 음악으로, 인상주의ㆍ국민주의ㆍ사실주의ㆍ표현주의ㆍ신고전주의 따위의 음악이 있다. 넓은 뜻으로는 르네상스 이후의 음악을 이르기도 한다.
  • 레게 음 : (1)1968년에서부터 1969년에 자메이카에서 발생한 라틴계의 새로운 음악 양식. 또는 그런 리듬. 자메이카 고유의 음악이 리듬 앤드 블루스의 영향을 받아 생겨난 것으로, 칼립소(calypso)나 록(rock) 따위의 혼성(混成)으로도 볼 수 있다.
  • 전위 음 : (1)제이 차 세계 대전 이후에 대두된, 새로운 양식을 대상으로 하는 음악. 쇤베르크의 십이음 음악이나 구체 음악 따위가 있다.
  • 조악조 : (1)고개를 앞뒤로 깜찍하게 까딱거리는 모양.
  • 다조 음 : (1)성부마다 다른 조성(調性)을 사용하여 작곡한 음악.
  • 삐악삐 : (1)병아리가 계속 약하게 우는 소리.
  • 베다 음 : (1)고대 인도의 바라문교의 경전인 베다에 붙여진 음악.
  • 단선 음 : (1)화성이나 대위법적인 요소가 없이 하나의 성부로만 이루어진 음악. 또는 그런 형식. 그리스 음악이나 초기 교회 음악 따위가 이에 속한다.
  • 당상지 : (1)‘등가악’을 달리 이르는 말. 대궐의 대청 위에서 연주하는 음악이라 이렇게 이른다.
  • 권선징 : (1)착한 일을 권장하고 악한 일을 징계함.
  • 흑인 음 : (1)특히 식민지 시대의 미국에서, 서아프리카에서 온 흑인 노예들 사이에서 생겨난 음악. 나중에는 재즈로 발전하여 세계적인 음악의 하나가 되었다.
  • 창선징 : (1)착한 일은 찬양하여 드러내고 악한 일은 징벌함.
  • 주역 음 : (1)케이지가 1951년 작곡한, 피아노를 위한 우연성 음악 작품. 동양 철학의 주역 사상에 영향을 받아 우연성 음악의 기법들을 사용하였다.
  • 향토 음 : (1)시골이나 고장에서 오래전부터 전하여 내려오는 음악. 또는 그 지역의 풍습이나 문화를 담은 음악.
  • 기둥음 : (1)가극 따위의 종합 예술에서 음악의 중심을 이루는 노래나 곡. 거듭 되풀이되면서 작품과 인물의 사상이나 성격을 나타낸다.
  • 연주 음 : (1)악기를 다루어 표현하거나 들려주는 음악.
  • 구상 음 : (1)제이 차 세계 대전 후에 생긴 전위 음악의 하나. 새소리나 도회지의 소음 따위를 녹음하여 기계나 전기로 조작하고 변형하여 하나의 작품으로 구성한다.
  • 민족 기 : (1)민속 악기로 연주하는 음악. 독주, 중주, 합주, 관현악 따위가 있다.
  • 간주 음 : (1)텔레비전이나 라디오에서 프로그램을 방송하는 중에 기분 전환, 장소 전환, 시간의 경과 따위가 필요할 때 교량 역할을 하는 극히 짧은 음악.
  • 어승생 : (1)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라산 기슭에 있는 산. 정상에는 분화구 자리가 있고, 부근의 어리목은 한라산 등산 코스의 하나로 유명하다. 높이는 1,169미터.
  • 치화평 : (1)봉래의무에서 치화평무로 바꿀 때 연주하는 풍악.
  • 경기 농 : (1)경기도, 충청도 북부, 강원도 서부에 전하여 오는 풍물놀이. 전라도 풍물놀이에 비하여 잡색이 적고 무동(舞童)이 많다.
  • 위험 파 : (1)정보를 체계적으로 활용하여 위험과 관련한 질문을 하거나 문제 기술 방식에 따라 위해의 잠재적 요소를 파악하는 일.
  • 다성 음 : (1)독립된 선율을 가지는 둘 이상의 성부로 이루어진 음악. 또는 그런 형식. 대위법을 기초로 한다.
  • 걸립 농 : (1)걸립할 때 북, 꽹과리 따위를 치는 일.
  • 인성본 : (1)사람의 성품은 본래 악함.
  • 대추주 : (1)씨를 발라낸 대추를 잘게 썰어서 찹쌀가루와 함께 반죽하여 만든 주악.
  • 대장풍 : (1)풍류놀이를 크게 벌여 차림.
  • 흥악흥 : (1)‘응애응애’의 방언
  • 경남 농 : (1)열두 차례로 이루어지는 경상남도 남부 지방 풍물놀이를 이르는 말.
  • 세계 음 : (1)세계 여러 나라에서 즐겨 듣는 것이 아니라, 일부 지역이나 민족만이 즐겨 듣는 음악.
  • 공적 해 : (1)모든 사람의 복지에 나쁜 영향을 주는 공공재. 예를 들면 대기 오염 따위가 있다.
  • 입체 음 : (1)두 개 이상의 스피커를 배치하여 실제의 연주처럼 입체적으로 재생한 음악.
  • 무조 음 : (1)악곡의 중심이 되는 조성(調性)이 없는 음악. 각 음이 중심 음과 관련하여 이루어지지 않고 한 옥타브 가운데의 십이음이 모두 대등하게 다루어지는데, 드뷔시에 의한 온음 음계의 사용 또는 쇤베르크에 의한 십이음 음악 따위가 대표적이다.
  • 부대 음 : (1)연극 따위에 수반하여 효과를 높이기 위하여 곁들이는 음악. 보통 기악이지만 성악이 부수될 때도 있으며, 비제의 모음곡 <아를의 여인>, 베토벤의 <에그몬트> 따위가 있다.
  • 명상 음 : (1)편안한 마음으로 명상을 하기 위하여 듣는 음악.
  • 관왕묘 : (1)조선 시대에, 관왕묘의 제례 의식 때 연주하던 음악.
  • 전자 음 : (1)전자적 음향 장치를 사용하여 작곡하거나 연주하는 음악. 기계적으로 음을 내는 재래식 악기로는 얻을 수 없는 음이나 음 조직을 가지며, 1950년대에 독일에서 시작하였다. 슈토크하우젠(Stockhausen, K.)이 대표적인 작곡가로서 방법론을 확립하였다.
  • 수안지 : (1)예전에, 나라에서 제사를 지낼 때에 연주하던 악곡의 하나. 주로 천신, 지신, 인신들의 제사에서 술을 올릴 때 연주되었다.
  • 바탕 음 : (1)영화나 연극 따위에서,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하여 대사나 동작의 배경으로 연주하는 음악.
  • 일상군 : (1)신라 때에, 일상군 지방에서 유행하던 노래. 내지(內知)라고도 하는데, 백실(白實)ㆍ덕사내(德思內)ㆍ석남사내(石南思內)ㆍ사중(祀中)과 더불어 오늘날 풍물놀이의 시초로 본다.
  • 비악비 : (1)병아리가 약하게 계속 우는 소리. ‘삐악삐악’보다 여린 느낌을 준다.
  • 조걸위 : (1)폭군 걸(桀)을 도와 백성을 못살게 군다는 뜻으로, 못된 사람을 부추기어 악한 짓을 더 하게 함을 이르는 말.
  • 라틴 음 : (1)라틴 아메리카 여러 나라의 음악을 통틀어 이르는 말. 멕시코의 차차차, 쿠바의 룸바ㆍ맘보, 브라질의 삼바ㆍ보사노바, 아르헨티나의 탱고 따위가 대표적이다.
  • 풍안지 : (1)종묘 제례 때에, 진찬(進饌)의 예를 거행하면서 연주하는 곡. (2)고려 시대에, 나라 제사에 연주한 악곡.
  • 태교 음 : (1)태교를 위하여 듣는 음악. 또는 태교를 위하여 만든 음악.
  • 이월 음 : (1)영국의 작곡가 카듀가 1961년에 쓴 피아노곡.
  • 영안지 : (1)고려 시대에, 사직(社稷)의 송신례(送神禮)에 연주하던 음악.
  • 극장 음 : (1)연극이나 연예와 관련하여 극장에서 연주되는 음악. 음악 영화, 뮤지컬 등의 음악 부분, 영화ㆍ연극의 반주 또는 삽입 음악 따위이다.
  • 월드 음 : (1)세계 여러 나라에서 즐겨 듣는 것이 아니라, 일부 지역이나 민족만이 즐겨 듣는 음악.
  • 석이주 : (1)석이버섯을 잘게 썰어서 찹쌀가루와 함께 반죽하여 만든 주악.
  • 교회 음 : (1)기독교와 관계있는 성악이나 기악을 통틀어 이르는 말. 미사곡, 찬송가, 오라토리오, 수난곡 따위가 있다.
  • 정률 음 : (1)16세기 후반 파리에서 결성된 시와 음악의 아카데미 회원들이 시작한 노래. 이 회원들이 만든 규칙적인 장단을 고대풍의 정률에 맞게 작곡한 노래로, 박자와의 연관성 없이 가사의 긴 음절과 짧은 음절을 2:1의 음가로 환산하여 작곡했다.
  • 저속열 : (1)품위나 질 따위가 속되고 낮음.
  • 홍악홍 : (1)‘응애응애’의 방언
  • 원안지 : (1)조선 후기에, 풍운뇌우단 제사에서 영신(迎神)과 송신(送神) 때에 아뢰던 곡.
  • 단층 산 : (1)단층으로 둘러싸여 형성된 산지. 지형적으로는 그 산의 한쪽 또는 양쪽이 낭떠러지를 이루는 경우가 많다.
  • 합판화 : (1)꽃잎이 서로 붙어 있는 꽃의 꽃받침.
  • 석전제 : (1)중국계의 아악(雅樂)으로, 공자를 모신 사당에서 제사 지낼 때 아뢰는 음악.
  • 인용 음 : (1)고전 음악에서 르네상스의 성가를 인용하거나, 기존 선율을 주제로 한 변주곡을 넘어서 실제 소리나 현대 음악 따위를 인용하는 현대 작곡 기법.
  • 융안지 : (1)임금이 타고 다니던 수레가 궁문(宮門)을 드나들 때 쓰는 풍류.
  • 관정발 : (1)예전에, 관가에서 심문이나 취조를 할 때 심문을 받는 사람이 관원들에게 반항하던 일.
  • 승안지 : (1)사직, 종묘, 선농 따위의 제례에 임금이 드나들 때와 댓돌을 오르내릴 때 연주하던 곡. 중종 13년(1518)에 옛 제도와 어긋난다 하여 융안지악(隆安之樂)으로 바꾸었다.
  • 중주음 : (1)‘중주곡’의 북한어.
  • 천산만 : (1)천 개의 산과 만 개의 높은 산악이라는 뜻으로, 많고 험한 산과 봉우리를 이르는 말.
  • 주성음 : (1)한 성부가 주요한 형상적 의의를 가지고 나머지 성부는 반주하는 다성 음악.
  • 세리 음 : (1)현대 음악 분야의 하나. 음렬에 기초하여 만든 음악이다.
  • 전통 음 : (1)그 나라에서 발생하여 전하여 내려오는 그 나라 고유의 음악.
  • 강안지 : (1)경모궁 제례에서 변과 두를 물릴 때 연주하는 곡.
  • 게임 음 : (1)컴퓨터 게임, 비디오 게임, 모바일 게임 따위에서 재미를 돋우거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사용하는 음악.
  • 감교전 : (1)조선 시대에, 악서청이나 악기조성청에 속한 벼슬.
  • 퓨전 국 : (1)국악기와 양악기를 모두 사용하여 연주하는 전통 음악.
  • 환경 음 : (1)음악회처럼 의식적으로 청취하는 것이 아니라 일상적인 환경에서 자연스럽게 청취하게 되는 소리나 음악.
  • 수악수 : (1)‘서걱서걱’의 방언
  • 랩탑 음 : (1)랩톱을 이용한 음악적 행위를 통틀어 이르는 말. ⇒규범 표기는 ‘랩톱 음악’이다.
  • 편집 음 : (1)특정한 연기나 장면에 일치시키기 위해 필름에 맞춰 편집한 배경 음악.
  • 개성주 : (1)찹쌀가루에 멥쌀가루나 밀가루를 섞은 뒤 막걸리를 넣고 익반죽하여 둥글게 빚은 것을 기름에 지진 떡. 먹을 때는 조청을 묻히며, 개성 지역에서 정월 초에 해 먹는다.
  • 서안지 : (1)문묘 제례 때에, 공악(空樂)으로 아뢰는 악곡.
  • 부수 음 : (1)연극 따위에 수반하여 효과를 높이기 위하여 곁들이는 음악. 보통 기악이지만 성악이 부수될 때도 있으며, 비제의 모음곡 <아를의 여인>, 베토벤의 <에그몬트> 따위가 있다.
  • 감선 철 : (1)나라에 갑작스러운 재앙이나 사고가 있을 때에 임금이 몸소 근신하는 뜻으로 수라상의 음식 가짓수를 줄이고 노래와 춤을 가까이하지 아니하던 일.
  • 주제 음 : (1)영화, 연극, 드라마 따위의 주제를 드러내기 위하여 상징적으로 표현하는 음악.
  • 학교 음 : (1)학생들이 음악에 대한 재능과 이해를 기를 수 있도록, 교육에 사용되는 음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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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161개) : 아, 악, 앆, 안, 않, 알, 앎, 앒, 앓, 암, 압, 앗, 았, 앙, 앛, 앜, 앝, 앞, 애, 액, 앤, 앰, 앱, 앳, 앵, 야, 약, 얀, 얄, 얍, 얏, 양, 얖, 얘, 얫, 어, 억, 언, 얼, 엄, 업, 엇, 었, 엉, 에, 엑, 엔, 엘, 엠, 엣, 엥, 여, 역, 연, 엳, 열, 엻, 염, 엽, 엿, 였, 영, 옆, 예, 옐, 옘, 옙, 옛, 옝, 오, 옥, 옦, 온, 옫, 올, 옭, 옰, 옳, 옴, 옵, 옷, 옹, 옻, 와, 왁, 완, 왇, 왈, 왑, 왓, 왕, 왜, 왝, 왠, 왬, 왯, 왱, 외, 왹, 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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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으로 시작하는 단어 (738개) : 악, 악가, 악각, 악각점, 악간, 악간각, 악간골, 악감, 악감정, 악개, 악건성, 악건성 피부, 악견, 악견처, 악결과, 악계, 악곡, 악골, 악골 골절, 악골궁, 악골 이상, 악공, 악공모, 악공보, 악공복, 악공청, 악과, 악관, 악관료, 악관법 ...
악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738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악으로 끝나는 네 글자 단어는 234개 입니다.

🦉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